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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MO의 전략읽고 생각하기/생각거리 2022. 9. 20. 08:00
무엇보다 먼저 유전 공학 식품 기업의 홍보 담당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생각해보자. 그들은 소비자에게 절대로 이익이 되지 않는 상품을 팔아야 한다는 만만찮은 난제를 안고 있다.
앞에서 보았듯이 GMO는 더 저렴하지도 않고, 영양이 더 풍부하지도 않으며, 맛이 더 좋은 것도 아니다. 게다가 점점 더 많은 수의 사람들이 GMO가 객관적인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, 이 불명확하고 불필요한 기술에 대해 더 많은 의문을 품게 되었다. 더 많은 소비자들이 GMO에 대해 알게 될수록 GMO를 파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진다.
생명 공학 기업들은 품질에 의존해 제품을 판매할 수 없게 되자, 평범한 소비자들의 착한 마음씨와 친절함에 호소하는 방법을 택한 것이다. 생명 공학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“그래, 이 식품이 내게 아무런 이득을 주지 않는다고 해도 내가 이걸 먹어서 나보다 불우한 누군가를 도울 수는 있는 거잖아?”라고 생각하기를 바란다.
마틴 티틀, 킴벌리 윌슨 <먹지마세요 GMO> 중에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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